임실군 군민대상 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임실군 군민대상 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06.3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여회원 모집 7월5일까지 선착순 30명 모집

임실군은 평생학습시대에 맞춰 책과 독서를 통한 문화공동체로 책 읽는 임실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7월부터 군민대상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임실군은 책과 독서에 관심 있는 참여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대상은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하게 된다.

또한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참여자의 이용편의를 15명씩 2개반으로 나눠서 장소는 군립도서관과 군청에서 운영함으로써 참여자들은 일반상식 및 전문서적, 생활백과, 소설 등 다양한 책을 소화하여 마음의 양식을 담게 된다.

주요내용은 매주 1회 독서전문지도사와 함께 1권의 책을 읽고  토론하며 독서요령에 대한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며, 독서와 관련된 문화탐방, 명사초청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독서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임실군립도서관(640-2933)에 방문접수, 전화, 이메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 홈페이지의 안내문을 참조하면 된다.
 
군관계자에 따르면 “민선5기 직원들의 소통과 자기계발, 공부하는 임실군을 위해 2010년 10월부터 시작된 공무원 독서동아리 다독다독 3개반이 지금도 매주1회 책을 읽고 토론하고 있다”며 “군민도 이런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과 참여를 통한 긍정적인 에너지가 임실군 전체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