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선학당 명사특강, 열기 후끈 !!
상태바
지평선학당 명사특강, 열기 후끈 !!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2.03.1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교육정보 제공으로 시민들의 교육관심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재단법인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이건식)은 지난 8일 오후 7시 10분에 지평선학당 다목실에서 『지평선학당 명사특강』을 가졌다.


이날 특강은 관내 학생을 비롯한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석록 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사정관실장이 “자녀진로 지금부터 준비하자!!” 라는 주제로 다양한 교육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학생 및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강에 앞서 장학재단 최니호 사무국장은 2012년도에는 주5일 대비 EBS 기출문제풀이 주말반 운영, 인터넷 동영상강의 수강권 지원, 사회적 배려계층 명문대 탐방, 진로탐색 프로그램운영,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 운영 등 지평선학당 비수강생을 위한 특별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석록 강사는 대입 수시모집의 선발비중 강화와 수시지원 횟수 6회 제한, 입학사정관 전형 등 입시 시스템 변화에 따른 ‘2013학년도 대학입시 전망과 대책’ 및 ‘2014학년부터 변화되는 대입전략’ 에 대해 학생 및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관심과 집중도를 더욱 높였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한 시민은 너무 어렵고 복잡하게만 생각했던 대학입시 정보를 올바르게 이해하게 되었으며, 자녀의 진로와 미래에 대해 한발 앞서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은 계기가 되었다며 흡족해했다.

장학재단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명사특강을 실시해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분기별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전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으로, 꾸준한 교육설명회를 통하여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도를 업그레이드시켜, 김제시가 꿈과 희망이 넘치는 『명품(으뜸) 교육도시』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김제=신은승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