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스포츠바우처 대상자 모집
상태바
전주시, 스포츠바우처 대상자 모집
  • 김형록 기자
  • 승인 2011.08.0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저소득층 청소년의 스포츠 활동에 대한 참여기회 확대와 체력향상을 통한 건강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하반기 스포츠바우처 참여 대상자를 오는 12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스포츠바우처 시범사업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유·청소년들이 시에서 지정한 스포츠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강좌와 용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09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체육복지 서비스 사업이다.

스포츠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 가구의 만 7~19세 유소년 및 청소년이며, 신청방법은 별도의 서류없이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www.kspo.or.kr)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카드발급을 신청하면 된다.

한편 전주시는 올해 2억8,2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1,362명에게 7,600만원을 지원한바 있으며, 하반기 대상자 350여명을 모집하여 12월까지 지원하고, 내년도 예산을 확보하면 기간을 연장하여 지원할 예정으로 있어 연간 4천여명의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에게 체육활동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일홍 사회체육과장은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활동 지원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희망쿠폰 스포츠바우처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주역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