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보부상, 완주 삼례문화예술촌 찾는다
상태바
전국 보부상, 완주 삼례문화예술촌 찾는다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5.03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어린이날 주간을 맞아 ‘제28회 보부상 In 완주’ 플리마켓을 오는 6일과 7일 삼례문화예술촌에서 연다.
3일 완주군에 따르면 보부상 마켓은 지난 2018년 대전을 시작으로 1만~2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인플루언서 보부상과 각 지역의 숨겨진 소상공인, 농부 등 성장형 보부상들이 결집하는 행사다. 서울, 경기, 대구, 부산, 전주 등 전국을 돌면서 일일 마켓을 펼치는 대규모 플리마켓이다.

오는 6일과 7일 이틀에 걸쳐 펼쳐지는 이번 마켓은 90여개의 보부상(셀러)들이 직접 생산한 품질 좋은 먹거리, 식품, 핸드메이드 의류, 생활소품, 잡화, 음료 등 지역 먹거리와 수제품들을 판매한다.
부대행사로 어린이날부터 7일까지 애니메이션 상영(5일 2시 장화신은 고양이, 4시 가필드 7일 2시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살아있는 동물 만나기 체험, 커플 손깍지 석고 만들기, 패션타투스티커꾸미기, 바람개비 만들기, 풍선아트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삼례문화예술촌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규모 플리마켓을 통해 삼례문화예술촌, 여행자 쉼터 쉬어가삼(례:), 삼례책박물관 등 삼례 문화권역을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참여를 부탁했다.
이외에도 한국화 시리즈인 한국화 계절을 그리다(신사임당, 신윤복 레플리카展), 제2회 지역작가공모전, 완주군민 공예품 공모전과 상설애니메이션 상영 및 토요마당극, 공예·요리·베이킹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해 관람객들의 즐거움을 더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삼례문화예술촌(전북 완주군 삼례읍 삼례역로 81-13) 홈페이지 또는 전화 063-290-3862~3번으로 문의 가능하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