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향토건강기능식품명품화사업의 사업실적 보고회
상태바
임실군 향토건강기능식품명품화사업의 사업실적 보고회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6.12.0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신제품 개발 성과 보고(옻씨 요구르트, 옻씨 차음료, 엉겅퀴 요구르트)

임실군 향토건강식품명품화사업단(단장 이상천)은 지난 7일 (재)임실치즈&식품연구소 2층 세미나실에서 사업단 운영 및 자문위원과 엉겅퀴, 독활, 옻나무 농가와 참여기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사업실적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임실군이 엉겅퀴?독활?옻나무를 건강기능성식품으로 인정받기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향토건강식품명품화사업의 2016년에 개발된 신제품 성과 보고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개최한 행사이다.
 
이번에 개최한 행사 내용은 임실군과 (재)임실치즈&식품연구소,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바이오푸드스토리, 전북대학교 임상지원센터, (재)전북생물산업진흥원 6개 기관이 수행중에 있는 각 사업의 2016년 사업 실적 보고 및 본 사업에 의해 개발된 신제품(옻씨 요구르트, 옻씨 차음료, 엉겅퀴 요구르트) 소개를 통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임실군 향토건강식품명품화사업단 이상천 단장은 2016년 사업을 진행하면서 엉겅퀴의 경우 전임상 실험까지 완료 하였으며, 효과 또한 아주 높게 나와 2017년에 계획 중인 인체적용시험에서 까지 효과가 잘 나올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 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