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서 전국 규모 친환경·공정 캠핑대회 열린다!
상태바
완주군서 전국 규모 친환경·공정 캠핑대회 열린다!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6.10.0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하는 사람들’, 21~23일 전국 캠핑대회 열어…1500명 참가해 공정캠핑 실천

 완주군 무궁화 오토캠핑장에서 전국 규모의 친환경 및 공정 캠핑대회가 열린다.

캠핑동호회인 ‘캠핑하는 사람들(캠핑지기 김상하, http://cafe.daum.net/campingpeople)’은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무궁화 오토캠핑장에서 ‘제30회 캠핑하는 사람들 완주 전국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캠핑하는 사람들’ 소속 회원 400팀, 1500여명이 참여해 ‘친환경·안전캠핑’, ‘공정캠핑(지역사회와 캠핑인들간 상호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하는 자발적 캠핑 캠페인)’, ‘힐링캠핑’ 등의 주제로 2박 3일 동안 캠핑장에서 체류하면서 안전한 캠핑 문화 정착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실천까지 펼치는 보기 드문 대회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이 완주군에서 물품을 구입한 영수증을 제출하고 설문지를 작성하면 경품 교환권을 제공하는 ‘공정 캠핑왕을 찾아라’를 비롯해 캠핑 안전수칙 등을 교육하는 ‘안전캠핑 캠페인’, 지역음식을 활용한 요리대회인 ‘로컬푸드 캠핑요리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캠핑하는 사람들’은 지난 2014년 10월에도 참가 대상 한 가족당 5만원 이상의 지역상가 매출 영수증을 제출토록 하는 공정캠핑 전국대회를 무궁화 오토캠핑장에서 열어, 전국적인 관심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호회 관계자는 “소중한 사람들과 올 가을 완주군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을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