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섬진강 향가 오토캠핑장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상태바
순창군, 섬진강 향가 오토캠핑장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4.02.2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지역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불씨를 지필 섬진강 향가 오토캠핑장 조성사업에 관한 주민설명회가 마을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0일 향가마을 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작년에 이어 두번째 개최되는 설명회로, 최영록 문화관광과장이 직접 사업내용에 대해 설명하면서 “주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마을 주민들도 행정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섬진강 향가 오토캠핑장 조성사업은 6만1757㎡규모에 114억을 투자하여 캐라반, 방갈로, 자동차야영장 등 휴양시설, 취사장, 화장실, 샤워장 등 편의시설, 놀이시설 및 체육시설을 조성한다.
또 마을주민 편의를 위한 상하수도 등 기반시설과 향가마을 노후담장정비를 비롯해 주민소득과 연계되는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공간도 조성할 계획이어서 마을주민들도 반기는 분위기다.
군은 지난해 말 공사계약을 완료하고, 2월말 동절기 공사중지가 해제 되는대로 바로 착공해 내년 3월 준공할 예정이다.
특히 섬진강 자전거 도로와 향가유원지를 연계한 관광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추가로 발굴해 다양한 볼거리와 관광자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군 이종현 관광자원개발담당은 “향가 오토캠핑장이 조성되면 순창군의 관광인프라가 한층 발전될 것”이라면서 “도시민이 휴양하면서 섬진강의 아름다운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유원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