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경찰 무궁화포럼을 통한 ‘힐링교육’실시
상태바
고창경찰 무궁화포럼을 통한 ‘힐링교육’실시
  • 주행찬 기자
  • 승인 2013.06.2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경찰서(서장 조기준)는 지난 26일 경찰서 4층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찰관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무궁화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직원들의 정신건강을 치유할 수 있도록 ‘행복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김형준 고창군 정신건강증진센터장을 초청 특강을 실시하였고, 김혜경 송광 가정폭력상담소장을 초청 가정폭력 인식개선 등에 대한 강의를 하였다.

 또한 고창소방서 이승환 소방장이 일상생활 응급상황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법을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다양한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고창군 정신건강증진센터의 협조로, 직원들의 건강한 마음, 활기찬 직장생활을 위해 직무스트레스 측정 및 상담을 하였다.
 스트레스 검사는 우리의 신체조절능력과 스트레스 저항도 및 피로도 등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최신 검사방법으로, 자율신경활성도, 자율신경균형도, 스트레스저항도, 스트레스지수, 피로도 등 8가지 검사를 통해 스트레스 상태 등 검사 결과를 즉석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상담사와 상담을 하여 참석한 직원들은 건강한 마음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법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포럼에 참석한 직원들은‘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통해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건강한 마음 활기찬 생활로 지역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치안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