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여름이불로 잠자리 걱정 No~~”
상태바
“롯데百, 여름이불로 잠자리 걱정 No~~”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3.05.20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전주점(점장 홍정화) 5층 홈패션 매장에서는 여름이불의 대표적인 소재인 까슬까슬한 전통의 삼베와 모시, 마, 리플, 지지미(쫄쫄이) 등의 소재로 한 여름이불을 소개해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여름 이불은 스타일보다도 소재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 특히 최근 살에 닿는 면적을 최소화해 달라붙지 않고 통풍도 우수해 늘 청량감을 유지해주어 더욱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레이온 소재가 인기다.

◆여름이불세트 원단 소재-아미텍스
원단의 터치감이 삼베 느낌 그대로 나는 제품으로 자연 그대로를 품고 있는 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는 올여름 새로 선보이는 순면의 여름원단 소재이다.
◆여름이불 원단 -천연 삼베 100%
면보다 20배의 땀 흡수력과 배출력이 있으며, 요즘 삼베이불도 침대를 사용하는 젊은층을 겨냥하여 세련되고 예쁜 원단 소재로 제작된 신상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여름이불 원단-라미플레인
여름엔 주로 “리플”이라는 올록볼록한 소재를 많이 사용하는데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은 몸에 자국이 나서 꺼리는 사람도 있다. 이들에게 좋은 라미플레인 원단은 고급스런 천연마 100% 원단 소재다.
◆여름이불 원단-풍기인견 100%
사람이 만든 실크라 불리우는 인견사(人絹絲, rayon yarn)로  펄프(나무)를 화학적 가공한 식물성 천연사(원명:Vscos Rayon yarn 약칭: 레이온)을 말한다.
천연섬유라 가볍고 시원하며 몸에 붙지 않고 통풍이 잘되며 땀띠 등 여름철 피부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땀, 수분의 흡수력이 탁월하며 정전기가 전혀 없고 사람이 만든 비단이라고  불리는 만큼 찰랑거려 몸에 닿는 촉감이 매우 좋다. 어린이나 알레르기성 피부 아토피성 피부등 피부가 약한 분들에게 좋은 건강 웰빙섬유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