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경찰 『4대 사회악 근절』 홍보 이젠 농촌 Style로.
상태바
고창경찰 『4대 사회악 근절』 홍보 이젠 농촌 Style로.
  • 주행찬 기자
  • 승인 2013.05.0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경찰서(서장 조기준) 모양파출소(소장 김용선)는 상대적으로 4대 사회악 근절에 대한 관심이 떨어지는 농촌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유관기관인 고창농협과 협조 4대 사회악 근절 홍보반사경 200개를 제작하여 협력단체인 생활안전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찾아가는 릴레이식 부착활동을 전개하였다. 
모양파출소장은 교통사고예방을 위하여 제작된 반사경에 4대 사회악 홍보문구 학교폭력예방 117, 가정폭력근절 화목한가정, 행복한 사회 1366, 성폭력예방 112를 삽입하는 방법을 착안하여 농번기철 교통사고예방 뿐만 아니라 4대 사회악 근절 홍보 등 협력단체와 함께 릴레이 부착활동을 펼쳐“4대 사회악 근절 붐조성”확산운동을 전개하므로 1석 3조의 효과를 노렸다.

또한 협력단체인 생활안전협의회와 자율방범대와 함께 조를 편성하고 릴레이 방식으로 마을 구석구석까지 방문하여 농기계, 자전거, 전동휠체어, 사발이등에 부착활동을 전개하면서 대면 홍보활동으로 4대 사회악 근절 시너지 효과도 극대화 시키고 있다.
김용선 파출소장은“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농촌현실과 지역에 맞는 홍보 물품을 개발하고 협력단체와 함께 홍보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므로서 4대 사회악으로부터 안전한 고창지역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