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사면 관기마을 마을가꾸기 행사 추진
상태바
지사면 관기마을 마을가꾸기 행사 추진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03.1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지사면 관기마을은 지난 15일 황형주 이장 및 박기대 행복마을만들기 추진위원장을 중심으로 마을길 감나무 심기, 재활용품 수거장 설치, 마을 대청소 등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마을주민 40여명이 동참하였으며 마을입구에서 대산촌까지 1.4km에 이르는 거리에 감나무 400여주를 심어 특색 있는 거리를 조성하고, 마을 앞에 재활용품 선별장을 만들어 낭비되는 자원을 줄이고,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경주하여 마을을 찾는 사람들에게 기억에 남는 마을이 되고, 이곳에서 생산된 감을 판매하여 마을소득 증대에도 큰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마을주민, 마을 출향인사 등 애향심을 갖고 있는 100여명이 십시일반 1천여만을 모은 기부금으로 실시한 행사로서 주민들이 긍지를 가질수 있는 더욱 뜻이 깊은 행사가 되었다.
 
황형주 이장은 “앞으로 각 나무마다 마을주민의 이름표를 달아 주민 모두가 애착을 가지고 나무를 가꾸게 할 계획이라며, 참여하고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는 말과 함께, 앞으로 우리마을을 대한민국 최고의 마을로 만들고 싶다“ 고 자부했다.
 
한편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하여 조성한 재활용품 선별장을 잘 활용하여 마을주민 스스로가 자원을 절약하고 깨끗한 행복마을 만들기에도 동참할 것을 다짐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