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왕의 꿈 웹드라마 ‘시민과 함께 만든다’
상태바
무왕의 꿈 웹드라마 ‘시민과 함께 만든다’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4.05.15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익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김세만)은 백제왕도 익산의 백제역사유적 및 문화, 자연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적극 활용해 웹드라마로 좀 더 참신하고 재미있게 백제왕도 익산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웹드라마 ‘무왕의 꿈’은 익산의 백제 역사를 기반으로 하면서 익산의 자연 및 주요 관광지, 문화재 등 백제왕도 익산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익산 지역주민 및 지역예술인 등과의 참여와 협업을 통해 전 연령층의 시청자들을 감동시키며 특히 MZ세대의 흥미를 유도할 수 있는 옴니버스 형태의 로컬 웹드라마를 제작할 계획이다.

익산 웹드라마의 특별한 점은 ‘시민 배우 공개 오디션’을 통해 시민이 웹드라마 배우로 직접 참여하는 ‘주민참여형 로컬 웹드라마’라는 점이다. 이번 참여를 통해 시민의 문화적 활동에 대한 접근성을 제고해 문화적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생성 과정에 시민이 직접 참여해 지역사회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13일부터 6월2일까지 웹드라마 시민 배우를 공개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익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과 익산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부한 익산시의 ‘관계인구’ 모두를 대상으로 평소 배우의 꿈을 간직하고 끼가 충만하며 장기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시민 배우 공개 오디션은 6월8일에 진행될 계획이다.
최종 선정자는 7월까지 연기교육을 제공해 시민 배우로 촬영에 참여하게 되며 익산시 최초 웹드라마에 출연을 기념하는 ‘익산시민 명예배우 증서’를 제공한다.
김세만 대표이사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로컬 웹드라마 ‘무왕의 꿈’을 통해 찬란했던 익산의 백제역사문화와 익산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재미있게 담아 일본을 비롯한 국내외에 마케팅해 백제왕도 익산의 인지도 제고와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함께 만드는 로컬 웹드라마 제작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익산문화관광재단 문화정책팀 장인정(843-8811)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