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인 70색 문학작가와 함께하는 독서특강
상태바
70인 70색 문학작가와 함께하는 독서특강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2.09.25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립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사)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 주관하는 전국 작은도서관,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70인 70색 문학작가와 함께하는 독서특강 프로그램에 김제시 교동골작은도서관에서 22일 김용옥 작가를 초청했다.
이 사업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 문학관에 파견중인 문학작가들이 지역 내 작은도서관, 아동센터 등 소외시설을 찾아가 독서프로그램을 운영, 지역주민에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도서관, 문학과 문학작가 파견사업에 대한 지역주민 참여확대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전국적인 행사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 대표 시인이신 김용옥 선생님을 모시고 교동골 작은도서관에 모인 어린이들에게 독서와 도서관이용법이란 주제로 독서가 무엇인지를 깨우쳐 주고 도서관을 이용하는 방법과 가을을 주제로 시 표현하기를 강의했다.

 

교동골 작은도서관 관계자는 7월 개관이래 작가와의 문화행사를 준비하고 싶었는데 이번 행사로 지역 주민과 어린이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해  준 시립도서관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김복두 시립도서관장은 “지역 작가님을 모시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실히 문학작가 파견사업을 마무리 했으면 한다면서 김제시립도서관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찾아가는 도서관 프로그램으로 많은 시민들을 만났으면 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