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글로벌 막걸리 UCC 공모전’개최
상태바
농식품부, ‘글로벌 막걸리 UCC 공모전’개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2.07.0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우리술 막걸리의 우수성을 전 세계로 알리고, 향후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기 위해 7월 2일부터 9월 9일까지 ‘글로벌 막걸리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막걸리는 품질 고급화다양화, 웰빙 트렌드, 한류 등의 영향으로 국내 소비량과 수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알려라! 우리의 술 막걸리, 펼쳐라! 세계 속의 막걸리’라는 슬로건으로, 대한민국 국민과 외국인(19세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막걸리의 세계화를 지향한다는 점에서 동영상 UCC는 영어일어중국어 3개 국어 중 하나로 제작해야 하고 참가자의 동영상 UCC는 유튜브(www.youtube.com)에 게재해 전세계 네티즌의 호응도 등을 심사결과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심사결과 수상작품은 10월 15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은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행사 기간인 같은달 25~28일에 한다.

한편 우리술 막걸리를 젊은 층에 널리 알리고, 막걸리 UCC 공모전 홍보를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도 2일부터 13일까지 모집한다.

응모대상은 전국 대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선발인원은 20명으로 SNS를 활용해 글로벌 막걸리 UCC 공모전 관련 콘텐츠 기사 작성 또는 배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오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2개월로 활동 후 평가를 통해 ‘최우수 SNS기자’로 선정된 학생에게는 상금과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우리술 대축제’행사 및 각종 전통주 홍보에 활용하며, 하반기에 구축될 글로벌 막걸리 포털사이트에 게재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makgeolli.or.kr/contes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서윤배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