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후지사과 우수성 입증
상태바
장수 후지사과 우수성 입증
  • 김강선 기자
  • 승인 2011.11.2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대호(신농영농조합법인)농가, 대한민국 대표과실 선발대회 동상 수상

장수사과가 전국과실대전에서 입상하며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국산과실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과실 선발대회’에서 전대호(신농영농조합법인) 농가의 후지사과가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결과는 장수사과가 종전 홍로품종 중심의 후지품종까지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이번 평가에서 당도, 과중 등 계측심사와 정형과, 착색정도, 심미 등 외관심사에서 총체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대표과실 선발대회는 사과, 배, 단감, 감귤 등 4개 과종을 대상으로 각 시·도별 자체 예비심사를 거친 전국 60여개 생산자단체가 참가했다.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과실대전'에서 전시 홍보 및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대한민국 과실대전은 학술세미나, 광역브랜드 전시뿐만 아니라 지역별 홍보, 판매행사와 수출 상담까지 실시돼 장수사과의 국내외 판매망 확대가 기대된다.

한편 장수군은 기후변화에 대응한 신성장 소득작목 육성의 일환으로 과수산업기반 확대를 위한 사과명품과원조성사업과 FTA 대응 과수고품질생산시설현대화사업, 과수생산기반 정비사업을 지속 추진하는 등 과수농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장수=김강선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