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미국 TURBO AIR 그룹, 학생진로 협력 MOU 체결
상태바
전주대-미국 TURBO AIR 그룹, 학생진로 협력 MOU 체결
  • 윤복진
  • 승인 2011.11.2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총장 고건)는 17일 오전 10시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미국 TURBO AIR 그룹(회장 브라이언 킴/재미교포 기업인)과 MOU를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학생현장 실습, 인턴실시, 우선 채용, 관련업계 정보교류, 공동연구 및 세미나 개최, 관련 분야의 포괄적 상호 협력키로 했다.


고건 총장은 인사말에서 “학생들의 해외취업을 위해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기 바라고 이 분야 세계 최고의 인력을 양성하는데 상호 협력해 나가자”며 “개교 50주년을 맞아 교포사회와 전주대가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브라이언 킴 회장은 “경영의 성패는 사람의 마음을 얻느냐 얻지 못하느냐에 있는 것처럼 무엇이든 마음이 중요하다”며 “전주대가 터보에어그룹과 함께 세계로 나가는 것은 학생과 구성원의 마음에 달려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브라이언 킴 회장은 오전 11시부터 전주대 자유관 101호에서 ‘젊은이여, 도전하라’라는 제목으로 ‘재미교포 기업인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한편 터보에어그룹은 1997년 미국 현지에 설립해 연매출만 1억 달러가 넘는 상업용 냉장고 제조업체로써 50년 이상 된 미국 기업을 따돌리고 이 분야 2위업체로 발전했으며 미국 전역의 주요지점을 두고 있다./윤복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