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어르신들의 잔치 한마당 열려!!
상태바
김제시, 어르신들의 잔치 한마당 열려!!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1.11.1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김제시장기 읍·면·동 대항 실버생활체육대회 및 제6회 김제시장기 읍면동 대항 게이트볼대회가 10일 19개 읍면동 어르신들 및 게이트볼 선수단이 참석한 가운데 김제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읍·면·동 60세이상 어르신 5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으며, 실내체육관에서는 투호·고리걸기·제기차기·새끼꼬기 등 전통 민속놀이와 알까기·고무신날리기 등 레크경기가 이루어졌고, 게이트볼 경기는 하동지평선 게이트볼구장에서 펼쳐졌다.

모처럼 관내 어르신들이 같이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 가운데 식전행사로 지평선에어로빅, 벨리댄스 공연과 가족사랑병원의 의료봉사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체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개회식에 참석한 이건식 시장은 대회사에서 ‘구구팔팔’ 인생을 강조하며, 구십구세까지 팔팔하게 살자며 어르신들의 삶의 활기를 불어넣어 주었고, “생활체육 참여 확산을 통해 어르신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건강한 삶과 행복한 노후생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김제시통합체육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읍면동 대항 실버생활체육대회는 지난 2003년 전국 최초로 시도되어 많은 화제가 된 이후로 우리시에 거주하고 있는 실버세대들을 위한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김제=신은승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