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새만금 잼버리 기록물 스카우트연맹에 전달
상태바
전북자치도, 새만금 잼버리 기록물 스카우트연맹에 전달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6.2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가 한국스카우트연맹에 ‘새만금 세계잼버리 유산화 기록물’을 전달했다.
전북자치도는 21일 서울 여의도 한국스카우트연맹 본부에서 열린 전달식에 김관영 도지사가 직접 참석해 이찬희 한국 스카우트연맹 총재에게 새만금 잼버리의 사진과 영상 기록물을 담은 외장하드와 사진액자, 사진 작품집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잼버리 유산화 기록물은 국민에게 잘 알려지지 못한 새만금 세계 잼버리의 진솔한 모습을 전달하고, 잼버리에서 얻은 배움과 교훈을 미래 세대에게 물려주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기록물에는 개·폐영식과 영내활동, 잼버리 공식 과정활동 프로그램이었던 14개 시·군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비롯해 잼버리 전후로 열린 전북 관광, 스카우트의 밤, 농촌체험휴양마을 프로그램 등 새만금 잼버리 스카우트 대원들의 모든 활동이 총망라돼 있다.
김관영 도지사는 “기록은 기억을 보존하고 그 기억을 통해 배우게 하는 소중한 수단”이며 “회원국들과 세계스카우트연맹, 그리고 전북도가 추억과 교훈을 공유하며 미래 세대를 위한 더 값진 유산을 남겨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진작품집은 전북특별자치도청 E-BOOK 홈페이지에서 새만금 세계잼버리 영상은 전북특별자치도청 생생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