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구직 준비 청년 정장 대여…‘취업 날개’ 달아준다!
상태바
정읍시, 구직 준비 청년 정장 대여…‘취업 날개’ 달아준다!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3.01.0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지역 청년들의 취업 준비에 힘을 보탠다.
시는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의 구직비용 절감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이달 9일부터 무료로 면접 정장을 대여하는 사업을 시작한다.

무료 정장 대여는 정읍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면접이 예정된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여 품목은 남녀 정장과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벨트, 구두 등 구직 면접에 필요한 의류 일체다.
대여는 횟수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1회 최대 2박 3일간 이용할 수 있다. 정장 대여 시 전문가의 코디 조언과 간단한 수선도 받을 수 있다.
대여를 원하는 청년은 면접일로부터 최소 1주일 전 가까운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 등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후 확인 문자가 전송되면 신분증을 지참하고 대여업체인 전주 완산구 ‘센티도’를 방문하면 된다.
정장 대여는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일자리정책과(063-539-811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도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며 “청년들이 면접 옷차림 준비에 대한 부담 없이 취업 준비에만 전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말 전라북도 내 업체를 대상으로 대여업체 공개모집을 진행한 바 있으며, 정장 보유 수와 전문성 등을 평가해 전주 완산구에 소재한 ‘센티도’를 운영업체로 선정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