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복합노인복지타운 사랑의 김장 김치 담그기 행사 진행
상태바
진안군복합노인복지타운 사랑의 김장 김치 담그기 행사 진행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2.11.27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복합노인복지타운(대표 한주환)은 지난 25일 복지타운 이용자 및 입소자, 지역 내 어려운 독거노인을 위한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진안여성소비자연합회, 진안군마이봉사회, 사랑의 열매, 진안성당 등 봉사자 15여명과 노인복지관(관장 한주환), 노인요양원(원장 유정순) 직원 등이 참여해 700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정성스럽게 담갔다.

김장에 쓰여진 배추, 무, 고춧가루 등은 복지타운 후원자들에 의해 마련되었으며, 이날 담근 김치는 지역 내 어려운 독거 어르신 20여명 에게 전달되고, 복지관 이용 어르신과 요양원 입소 어르신들의 밥상에 올려지게 된다.
한주환 노인복지관장은“해마다 진행되는 김장 행사에 적극 참여해주시고 후원해 주시는 봉사자 및 후원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정성을 다해 담근 김치가 복지타운 이용 어르신들과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든든한 겨울철 먹거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복지관은 일 100여명의 어르신들이 교양, 건강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고, 노인주야간호보센터와 요양원은 거동이 불편한 8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편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등 진안군복합노인복지타운이 명실공히 지역의 노인복지 증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