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부안 유유마을 YOU YOU 참뽕 축제 성료
상태바
제3회 부안 유유마을 YOU YOU 참뽕 축제 성료
  • 나인기 기자
  • 승인 2017.06.0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인천, 강원, 부산 등 전국서 6400여명 찾아

부안군농업기술센터(소장 하남선)가 주최하고 부안군 변산면 유유누에마을 참뽕축제 추진위원회(회장 김영섭)가 주관한 제3회 부안 유유마을 YOU YOU 참뽕 축제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청정 누에타운특구로 지정된 부안군 변산면 누에타운광장 및 유유마을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축제는 부안군 대표 특화작목인 부안 참뽕오디와 누에를 주제로 유유누에마을 주민들을 중심으로 부안군과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전북잠사곤충시험장 등 유관기관이 연계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체험하는 테마 축제로 진행됐다.
 
특히 서울, 인천, 부산, 강원 등 전국 각지에서 6,400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전년보다 한 단계 높은 성과를 올려 부안군의 대표 마을축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축제는 잠령제를 시작으로 내빈 모두가 함께하는 참뽕수제비 퍼포먼스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유유마을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과 오디·누에제품이 전시된 직거래 장터에서는 우수한 제품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섭 유유누에마을 참뽕축제 추진위원장은 “앞으로도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과 군민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