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볼트EV, 한 번 충전으로 제주 두 바퀴 완주!
상태바
쉐보레 볼트EV, 한 번 충전으로 제주 두 바퀴 완주!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7.05.2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Chevrolet)가 지난 27일, 제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제4회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대회’에서 볼트EV 특별 행사를 열고 장거리 주행능력을 과시했다.
 

쉐보레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모집된 참가고객 10팀(2인 1조, 총 20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총 300여km에 달하는 제주 해안도로와 내륙 코스를 추가 충전없이 완주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의 공식 프로그램은 기존 전기차의 짧은 주행거리를 감안해 200km 미만의 코스를 충전해가며 완주하지만, 올해 처음 참가하는 볼트EV는 1회 충전 인증 주행거리 383km를 충분히 즐기며 확인할 수 있도록 별도 장거리 주행코스를 마련했다.
 
한국지엠 홍보부문 황지나 부사장은 “내년 본격적인 국내 도입 물량 확대에 앞서 제품 가치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고객 경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가팀 모두 추가 충전 없이 주어진 300여km에 가까운 코스를 약6시간에 걸쳐 성공적으로 완주한 것은 물론, 코스 완주 후 남은 주행가능거리가 최대 338km로 기록되기도 했다.
 
최장 주행거리를 기록한 진근화씨(서울, 43세)는 “전기차는 불편할 것이라는 막연한 편견이 있었는데 직접 볼트EV를 운전해보고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