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평가원, 수능 학습법 안내자료 개발
상태바
교과 평가원, 수능 학습법 안내자료 개발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7.03.0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수능 학습방법 안내자료를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안내자료에는 올해 11월 치러지는 2018학년도 수능의 특징, 영역별 시험의 성격, 영역별 평가 목표, 학습 방법 등이 소개돼 있다.

특히 수능과 EBS 교재 연계가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는지를 그동안 출제됐던 기출문항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대비 학습법도 소개했다.

안내자료는 평가원 수능 홈페이지에 탑재될 예정이다.

수능 홈페이지의 ‘자료마당-수험자료’ 게시판으로 들어가면 내려받을 수 있다.

◆초등생 손글씨 서체, 국어교과서 적용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국내 최초로 초등학생 손글씨 서체를 초등학교 1, 2학년 국어교과서에 적용했다.

이번 교과서에 반영된 서체는 미래엔 미소체·은미체·예은체 등 3가지로 미래엔이 지난해 연 ‘제1회 톡톡 초등학생 손글씨 공모전’에서 수상한 어린이들의 이름을 따 지었다.

미래엔은 초등학교 1, 2학년 ‘국어’와 ‘국어 활동’ 교과서 내용 중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일기·편지 등 일부 예시 글에 새 서체를 적용해 기존 서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미래엔은 매년 공모전을 열고 초등 3∼6학년 국어교과서에도 차례로 수상 서체를 적용할 계획이다.

◆주부 등 대상 독서지도사 과정 수강생 모집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이 교육에 관심 있는 직장인, 취업준비생, 주부를 대상으로 ‘123기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아동과 청소년의 연령별 독서 자료 선정, 읽기 및 독후활동 지도, 글쓰기 및 토의·토론 지도 등 독서지도사로서 필요한 전문적 지식과 역량을 배울 수 있는 4개월짜리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국 9개 교육원에서 오는 15일부터 29일 사이 개강하며, 온라인반은 매달 25일 개강한다.

개강 전 수강 신청한 수강생에게는 2017년 개편 교재가 증정되며, 과정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결제 전 무료 청강의 기회도 제공된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회원 학부모에게는 30% 수강료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