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맛과 위생, 친절을 대접합니다!
상태바
최고의 맛과 위생, 친절을 대접합니다!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6.11.1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2017 모범음식점 25곳 선정

2017 무주 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개최지 무주가 모범음식점 25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모범음식점은 위생관리와 친절서비스 등이 우수한 업소로, 무주읍의 천지가든과 모든 이의 하우스, 남대천숯불갈비, 송정, 독도참치, 박가네, 다복식당, 향연, 무주명가, 금호축산식당, 강나루, 무주어죽, 무풍면의 금강산, 설천면의 구천동별미가든과 원조할매보쌈, 예촌본가, 명가, 토속정, 덕유산한우가, 미가한식, 산들에, 적상면의 별마루가든, 밀모 한우곰탕 · 갈비탕, 안성면의 덕유정과 반딧불한우촌 등이다.

이들 업소에는 지정증과 표지판이 지원되며 향후 2년 간 지도점검이 면제된다. 또 군 홈페이지를 비롯한 각종 홍보물에 소개가 되는 등의 혜택과 상수도 사용료가 감면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군 민원봉사과 식품위생 황복숙 담당은  “맛을 내세워 무주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역할을 하는 만큼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진행해 결정했다”고 밝혔다.

무주군에 따르면 2017 모범음식점 심의에는 기존업소를 포함해 총 36곳의 일반음식점이 신청을 했으며 행정과 소비자 감시원을 비롯한 무주군 외식업지부가 함께 한 현장점검과 무주군 음식문화개선추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25곳을 선정했다.

무주군 모범음식점 선정 업소들은 “손님들에게 모범이라는 이름에 걸 맞는 맛과 위생, 친절을 대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