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너지(주) 군산공장, 모범납세 법인 표창
상태바
한화에너지(주) 군산공장, 모범납세 법인 표창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6.07.2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실납세와 지역발전을 위한 노력의 결실

▲ 주선태 공장장
한화에너지(주)군산공장(공장장 주선태)이 ‘2016년도 모범납세 법인’으로 선정돼 지난 25일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모범납세 법인은 최근 5년간 지방세 체납 없이 매년 3건 이상, 5천만원 이상을 납기내 전액 납부한 법인을 대상으로 꾸준한 세수증가와 성실납세, 자주재원 확충 기여 등 세수지표와 지역사회 발전 공헌도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함께 고려해 군산시의 엄정한 공적심사와 추천을 받아 전라북도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사 및 표창공적심의회 심의 등을 거쳐 선정 되었다.
 
주선태 한화에너지 군산공장장은 “앞으로도 산업단지 입주업체의 원활한 가동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나눔 봉사 실천에도 앞장서는 모범업체로 성장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화에너지(주) 군산공장은 2007년 12월 설립 이후 현재까지 한 건의 체납도 없이 38억원의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해 자주재원 확충에 크게 기여했다.

오길환 군산시 세무과장은 “한화에너지의 진심어린 노력들이 한데 모여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게 되었다”며, “다시 한 번 그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군산시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한 모범납세자인 시민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군산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