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함 가득 고창의 맛있고 즐거운 축제에 풍덩!
상태바
풍성함 가득 고창의 맛있고 즐거운 축제에 풍덩!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6.06.1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고창 복분자와 수박 축제 성료


 

전국 최고 품질로 인정받고 있는 고창군의 특산물을 소재로 한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2016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가 군민과 관광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여름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선운산도립공원 생태 숲 일원에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열린 축제에는 군민과 관광객 등 총 10만 여 명이 찾아와 그 명성을 입증했다. 
 
축제 첫날 선운산도립공원 특설무대에서 진행된 ‘군민대화합한마당’ 기념식에는 박우정 고창군수, 이상호 군의회 의장, 유성엽 국회의원, 이호근·장명식 도의원, 군의원, 배종찬 한빛원자력본부대외협력팀장, 각 지역농협장과 지경 기관단체장, 군민, 관광객 등 1,000여명이 참석하여 축제장을 가득 메웠다.
 
행정과 주민이 하나 되는 ‘군민대화합 한마당’에는 고창군 14개 읍면에서 준비한 노래와 댄스로 축제 첫날의 밤을 뜨거운 열기로 가득 채웠다.
 
박성일 축제위원장은 “수년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및 국가 브랜드 상을 수상한 고창 복분자와 수박, 그리고 풍천장어가 어우러진 축제로 참여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있는 특별한 축제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박우정 군수는 “청정지역인 고창에서 생산된 고창 복분자와 수박, 그리고 풍천장어는 차별화된 맛과 우수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축을 담당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명품브랜드로 계속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지역 생산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군민과 관광객이 맘껏 즐길 수 있는 축제장 운영으로 농어업인이 직접 참여하여 축제를 운영하고 판매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