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봄 여행주간, 올해의 관광도시 무주로 오세요!
상태바
2016 봄 여행주간, 올해의 관광도시 무주로 오세요!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6.04.2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올해의 관광도시 무주가 5월 1일부터 14일까지 봄 여행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봄 여행주간 무주에서는 스탬프 투어 “무주 愛 빠지다”를 비롯해 “별보고 장보고 야시장”과 “챌린지 투어버스”, “무주찍고 선물받고”, “태권도원 무료공연”, “반디랜드 이벤트”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반디랜드 곤충박물관 입장료 20% 할인, 태권도원 무료입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내 15개 숙박업소와 10개 음식점에서도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주 愛 빠지다”는 다양한 명소들을 알려 보는 즐거움과 스탬프 완성의 재미를 선사한다는 취지로, 스탬프 날인 개수에 따라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스탬프는 최북미술관, 머루와인동굴, 반디랜드, 태권도원, 무주덕유산리조트(곤도라), 구천동 관광특구, 무주향교와 적상산사고지 등을 방문하면 받을 수 있다.

“별보고 장보고 야시장”은 4월 30일부터 매주 토요일(오후 6시~10시) 반딧불시장에서 개최되는 것으로, ‘맛있게 먹GO!, 신나게 놀GO!, 재밌게 보GO!, 좋은 것 사GO!’ 등 다양한 재미와 만나볼 수 있다.

“챌린지 투어버스”는 봄 여행주간에는 5월 1일과 7일, 14일 탑승이 가능하며 무주읍 반딧골전통공예문화촌 P1주차장을 출발해 반디랜드를 거쳐 태권도원까지(왕복) 가는 제1코스와 반딧골전통공예문화촌 P1주차장에서 머루와인동굴과 적상산사고지를 들러 적상산전망대까지 왕복하는 제2코스, 구천동관광안내소를 출발해 덕유산리조트를 거쳐 머루와인동굴을 왕복하는 제3코스, 구천동관광안내소를 출발해 덕유산리조트와 수심대, 라제통문, 태권도원, 반디랜드를 왕복하는 제4코스가 마련된다.

또한 5월 5일부터는 무풍 승지 마을 등 10개 마을에서 마을로 가는 봄 축제를 즐겨볼 수 있으며, 구천동 33경과 적상산 22경, 안성칠연계곡 11경 등 지정관광지 중 1경을 답사한 후 인증 사진을 무주군 관광협의회 홈페이지(www.mujutour.co.kr)에 올리는 “무주찍고 선물받고”에 응모하면 상품도 받을 수 있다.

5월 5일부터 8일까지 태권도원에서는 태권버블 마술쇼와 에어바운스, 레이저 쇼, 캘리그라피 가훈 족자 무료 배포, 악습격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반디랜드에서는 페이스 페인팅과 풍선아트, 바람개비 만들기 등을 해볼 수 있다.

군 문화관광과 김영광 관광육성 담당은 “봄이 주는 자연의 선물과 올해의 관광도시 무주가 선물하는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해보시라”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무주군 관광안내소(324-2114 / www.mujutour.com)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