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관광도시 사진으로 만나다!
상태바
올해의 관광도시 사진으로 만나다!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6.03.2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사진가협회 주관 무주관광사진전 개최

“2016 올해의 관광도시_무주”를 기념하기 위한 무주관광 사진전이 오는 7월 말까지 무주읍 만남의 광장 내 상설전시장에서 열린다.

무주사진가협회가 주관하는 무주관광사진전은 국립공원 덕유 · 적상산, 구천동계곡, 한풍루, 칠연계곡 등 무주의 아름다운 절경을 주제로 하며, 덕유산 자락에 2백여 개체가 자생 중인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인 '광릉요강꽃'의 아름다운 자태와 반딧불축제, 얼음축제, 그란폰토 자전거대회, 금강 래프팅 등 작품 20점이 선보인다.

무주사진가협회 이윤승 회장은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무주의 사계를 한눈에 보실 수 있도록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며 “사진에 담긴 무주가 올해의 관광도시를 찾는 관광객들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하는 귀한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4일 열린 개막식에는 황정수 무주군수를 비롯해 무주군의회 이한승 의장과 농협 정재호 무주지부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황정수 군수는 격려사에서 “사진을 통해 해마다 무주관광 가이드가 돼주시는 회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사진으로 피어난 무주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이곳을 찾는 모든 사람들에게 진한 감동을 안겨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무주사진가협회는 1997년 사진동우회로 창립, 20여 년의 전통을 가진 민간 주도의 사진단체로 35명의 회원들이 전시회와 공모전, 찾아가는 문화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의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