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과 국제면허증 발급을 한 번에!
상태바
여권과 국제면허증 발급을 한 번에!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6.02.1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원스톱 발급서비스 실시

무주군이 “여권 · 국제운전면허증 원스톱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권 · 국제운전면허증 원스톱 발급 서비스”는 여권 발급을 신청할 때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도 함께 신청해 교부받을 수 있도록 한 것(여권이 있을 경우, 국제면허증만 따로 신청이 가능)으로,

국제면허증의 경우 기존에 지방경찰청이나 도로교통공단에서 발급받던 것을 여권발급과 함께 무주군이 대행함으로써 민원인들의 번거로움과 불편을 크게 줄이고 시간과 경제적으로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국제면허증 발급까지의 소요 기간(접수-신청서 발송<무주군->전북면허시험장>-면허증 수령<전북면허시험장->무주군>-국제운전면허증 교부<무주군>)은 7일 정도로 여권을 처음 신청하거나 갱신할 때는 여권과 국제면허증 신청서(군청 민원실에 비치)와 함께 운전면허증, 여권용 사진을,

여권이 있을 경우에는 본인 여권과 운전면허증, 여권용 사진을 지참하고 무주군청 민원실을 방문하면 된다.

국제면허증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이며 아시아(15개국), 미주(15개국), 유럽(33개국), 중동 · 아프리카(32개국) 등 제네바 협약국 95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발급수수료는 8,500원으로 신청인이 직접 면허시험장 계좌로 입금하면 된다.

무주군 민원봉사과 임정희 민원담당은 “무주군은 원스톱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난 1월 도로공단 전북운전면허시험장과 협약을 맺고 현재 군정소식지를 비롯한 군 홈페이지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무주군은 신청서 접수와 교부를, 전북면허시험장은 발급을 담당하게 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