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도전 골든벨, 퀴즈도 풀고 희망 울린다
상태바
장애인 도전 골든벨, 퀴즈도 풀고 희망 울린다
  • 한종수 기자
  • 승인 2014.04.16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장애인 도전! 골든벨 행사’가 16일 전주시 자원봉사센터 1층 강당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제3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장애인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세상을 향한 도전정신과 자아성취감을 심어주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기획된 이날 행사는 전주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장애인예술단 ‘두드림’의 난타공연에 이어 개회사, 축사, 도전 골든벨,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골든벨에 참여한 장애인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행사장을 방문한 김송일 전주시 권한대행은 축사를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는 도전정신을 가지고 참여한 여러분들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며 “여러분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오늘처럼 365일 희망의 종을 온 세상에 울리는 삶을 살아가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JTV 전주방송국 박근아 아나운서의 사회로 2시간에 걸쳐 진행된 퀴즈대회에는 40개팀 80여명의 장애인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으며, 최종 결선에 오른 6개팀에게 수상의 영광과 함께 상금이 돌아갔다
이외에도 인솔교사 퀴즈대회와 각 계에서 후원한 푸짐한 경품을 추첨해 장애인들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려 장애인들에게 큰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종수 기자 press738@naver.com

사진1--제3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 도전 골든벨행사가 16일 전주시 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가운데 김송일 전주시장 권한대행과 장애인들이 함께 문제를 풀고 있다.

사진2--제3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 도전 골든벨 행사가 16일 전주시 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가운데 식전행사로 장애인들이 난타공연을 펼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