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상태바
고창군,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 김종성
  • 승인 2014.04.07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이강수)은 금년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한다.

 

군은 노인 인구가 증가하면서 폐렴구균으로 인한 패혈증, 수막염 등을 예방하기 위해 2013년 5월부터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시작했으며, 올해는 65세 이상으로 확대 제공하고, 계절과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폐렴구균은 65세 이후 1회 접종으로 재접종 없이 평생 예방효과가 유지된다.

희망자는 신분증 또는 의료카드 등을 지참하고, 군 보건소 및 주소지 관할 보건지소를 방문하면 접종 받을 수 있다.

 

기저질환자(면역저하자, 뇌척수액 누출자, 인공와우 이식자 등)는 보건소 방문 전에 폐렴구균 예방접종 백신에 대해 담당 주치의와 상담 후 접종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또한, 안전한 접종을 위해 평소 아픈 증상에 대해 사전 예진표를 상세히 작성하고, 오전 중(오전9시부터 12시까지)에 접종하며 이후 20여 분간 안정을 취한 뒤 이상반응 발생 등을 관찰한 후 귀가한다.

 

군 관계자는 “면역력이 취약한 고령 어르신들이 폐구균에 의한 합병증을 예방하여 의료비를 절감하고,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폐렴 예방접종에 관심을 기울여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