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마을 핵심리더 한자리 모여 활성화 방안 공유
상태바
행복마을 핵심리더 한자리 모여 활성화 방안 공유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09.1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지난 11일 지사면 안하녹색농촌체험마을 체험관에서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주체의 역량강화와 공동체 운영 활성화를 위해 ‘2013 행복마을 핵심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3년도 행복마을과 2014년도 예비마을의 위원장과 주민, 전문가 등 약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마을 핵심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역활력화 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한 자리가 마련되었다.

1부에서는 참석한 행복마을 핵심리더 소개와 ‘공동체 경영과 운영 및 행복마을이란’을 주제로 전문가 특강이 이루어짐으로써, 공동체 형성부터 운영 및 경영에 있어서 마을 리더들의 역할에 따른 중요성과 그 실천에 대해 심도 있는 학습이 이뤄졌다.
이어 2부에서는 2013년도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 위원장들이 각자 자기마을의 사업 추진 결과와 추진 중 애로사항에 대해 발표하고 참석자들과의 의견교환을 통해 임실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의 발전 방안을 함께 나누었으며, 예비마을 핵심리더에게는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의 방향을 제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 개최로 행복마을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여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행복마을간.핵심주체간 네트워킹을 강화하여 내실 있는 행복마을 만들기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