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체험학습 농어촌관광박람회 참가
상태바
제12회 체험학습 농어촌관광박람회 참가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08.2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실군, 임실치즈테마파크, 전라북도 119안전체험센터 패키지 체험상품 홍보 -
임실군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동안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린 제12회 체험학습 농어촌관광박람회 2013 행사에 참가했다.
체험학습 농어촌 관광박람회는 유치원, 초.중고생 체험학습 담당교사, 학부모 모두에게 다양한 체험정보의 수집과 현장체험을 실시하고, 지역의 특색 있는 볼거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최된 행사다.
임실군은 제12회 체험학습 농어촌관광박람회에 재단법인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전라북도119안전체험센터를 함께 참여시켜 오전에는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치즈체험과 오후에는 전라북도119안전체험센터에서 체험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개발, 현장에서 직접 체험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체험학습 농어촌 박람회에 임실군의 가장 큰 체험기관이 연합하여 참가함으로서 그동안 임실치즈체험의 콘텐츠가 미흡한 부분이 있었으나 상호 연계함으로써 체험관광객이 임실군 관내에 체류하는 시간이 연장될 뿐만 아니라 맞벌이가 일상화되어 있는 현대  사회에서 나 홀로 집에 있는 아이들에게 위급 상황 시 대처할 수 있는 119안전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유익한 체험상품으로 평가를 받아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사단법인 임실엔치즈클러스터사업단도 참가하여 임실원유 100%를 사용하고 임실치즈과학연구소가 품질을 관리하며 임실군수가 품질을 보증하는  임실치즈의 공동브랜드 인 『임실N치즈』를 적극 홍보하고 판매함으로써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지역의 소비자들에게 『임실N치즈』공동브랜드를 각인시켰다. 
임실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박람회 및 행사에 참가하여 소비자를 직접 만나 임실체험관광산업을 적극 홍보하여 치즈체험 관광객을 유치하여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성과를 거양함은 물론,
『임실N치즈』 공동브랜드를 널리 알려 소비자들이 유사상품과 혼돈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