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검산 어린이 프리마켓 행사 성황리 진행
상태바
김제 검산 어린이 프리마켓 행사 성황리 진행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6.02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과 함께하는 검산 어린이 프리마켓 행사”가 지난달 30일 김제 검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김제검산초등학교(교장 문홍근)와 김제제일사회복지관(관장 김희곤) 참사랑학부모회(회장 최호길)가 연합으로 학생들의 물자절약정신을 배양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제2회 검산 어린이 프리마켓은 “버리면 고물 나누면 보물”이라는 주제로 아이들이 쓰지 않는 물건, 작거나 필요 없는 옷, 악세사리, 책, 도서 등 물건들을 사고 파는 장터로 900여명의 학생들이 이 장터에 참여하여 사고판 수익금의 일부인 210만원을 김제제일사회복지관 ‘독거어르신 여름나기’를 위해 기부했다.

또한, 검산초등학교 참사랑 학부모회에서 30여명의 학부모가 함께 하였고, 책 읽어주는 어머니 연합회에서는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수익금 50만원 전부 기부하여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특히 자원봉사자들이 페이스 페인팅, 네일아트, 전통놀이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호응을 얻었다.

검산초등학교 참사랑학부모회 최호길회장은 “아이들이 직접 장을 열어 수익금을 뜻 깊은 일에 사용하니 너무 기쁘고 추후에도 더 많이 활성화 되어 아이들의 절약정신을 함양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김제제일사회복지관은 이번 행사로 후원받은 후원금을 지역 내 독거노인 가정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선풍기와 신발등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직접 아이들과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