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해보험 가입 서두르세요
상태바
풍수해보험 가입 서두르세요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6.0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금 지급사례 7~9월 집중, 지금이 보험가입 최적기 홍보

  순창군이 다가오는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피해를 대비해 정부에서 시행하는 풍수해보험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에 따르면 풍수해보험 도입 이후 보험금 지급사례가 7~9월에 집중됐으며, 다가오는 여름철 풍수해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지금이 풍수해보험 가입 최적기라고 밝혔다.

  풍수해보험은 태풍과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지진해일 포함), 대설 등 풍수해로부터 국민의 재산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도입된 정책성보험으로, 전체 보험료의 55~62%를 정부가 지원한다. 단 기초생활수급자는 86%, 차상위는 76%를 지원한다.
  주택과 온실(비닐하우스 포함)을 보험가입 대상으로 하며, 삼성화재와 현대해상, 동부화재, LIG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을 사업자로 선정해 전국적으로 판매 중이다.
  보험가입금액은 복구비 기준액 대비 70%, 90% 중 보험가입자가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피해를 전파.반파.소파 등 3단계로 평가해 보험가입 당시 정해진 금액을 보상한다.
  보험가입자의 경제적 사정과 납입 편의성 등을 고려해 보험료를 일시에 납입하는 방법 이외에 연간 2회나 12회로 분할 납입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다만 보험기간이 1년 이상이고 가입자가 부담하는 연간보험료가 30만원 이상인 계약에 한해 보험료 분할납입을 할 수 있다.
  한편, 군은 908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추진하고 있으며, 풍수해 보험 가입은 읍면사무소나 군청 건설방재과(☎063-650-1827)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