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본격적인 활동 돌입
상태바
김제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본격적인 활동 돌입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5.29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의회(의장 임영택) 의원 연구단체인 시정발전연구회(대표의원 장덕상)는 지난 29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련 사회단체와 공무원들을 초청하여 2013년 연구활동 추진계획 보고회와 함께 지역경제와 협동조합에 대한 전문가 강연을 듣는 등 본격적인 연구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행사는 김영미의원의 사회로 연구단체 대표의원 인사말씀에 이어 이건식 시장 축사 및 임영택 시의장의 격려사와 함께 나병문의원이 2013년 연구활동 추진계획을 보고하였으며 2부 행사로 이현민 전북지역개발협동조합 이사장을 초청하여 『지역경제와 협동조합』에 대한 강연과 질의 답변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1부 행사인 2013년 연구활동 추진계획 보고회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동조합 연구 및 정책대안 마련을 연구과제로 정하고 이달부터 연말까지 8개월간 매주 수요일 정기 공부모임과 수시 토론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며 월별로 협동조합 관련 전문가 초청강연과 선진지 견학, 토론회 및 자체 세미나 개최 등 구체적인 추진일정을 보고했다.

 

또한, 연말에는 연구활동의 성과물들을 토대로 협동조합 설립과 지원에 대한 조례 제정을 검토하고 정책보고서 등을 발간하여 지역발전과 시민을 위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아울러 2부 행사에서는 지역경제와 협동조합이라는 주제로 전북지역개발협동조합 이현민 이사장을 초청하여 최근 새로운 경제주체로 자리잡고 있는 지역협동조합에 대한 현황과 필요성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구체적인 사례 위주로 약 1시간 동안 열띤 강연을 청취한 후 강연내용에 대한 질의 및 답변 시간을 가졌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