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경찰 4대 사회악 근절 및 기초질서지키기 홍보
상태바
고창경찰 4대 사회악 근절 및 기초질서지키기 홍보
  • 주행찬 기자
  • 승인 2013.04.21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경찰서(서장 조기준)는 18일 고창초교 정문에서 경찰서장, 과장, 협력단체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대 사회악 근절 등 기초질서 지키기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새 정부 들어 4대 사회악을 근절하여 국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사회를 강조 하고 있는 것과 발맞추어, 금년에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스토킹처벌 및 관공서 등에서 음주소란행위에 대해 단속항목을 추가하는 등 경범죄처벌법을 현실성 있게 전면 개정하여 국민들에게 기초질서 관련 홍보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어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한 사회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무단광고물부착, 오물투기, 플래카드 게첨 등 3개 항목에 대해 테마별 집중적으로 홍보 및 단속 사항을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경찰관들이 거리에 나와 직접 시민들을 상대로 기초질서 지키기 홍보를 하였다.
 
 한편 조기준 서장은 ??고창경찰서에서는 적극적으로 관내 시민단체 및 유관기관과의 공조를 통해 합동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출근하는 시민 및 등교하는 초등학생들 상대로 포돌이, 포순이 인형을 이용하여 어린이들과 함께 사진 찍어주기, 홍보 전단지를 배포 하면서 시민들에게 친근감 있는 경찰이미지 구현과 함께 자발적인 시민참여를 유도하는 등 기초질서 지키기 홍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고창=주행찬기자<사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