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학년도 순창교육계획 설명회 열려
상태바
2013학년도 순창교육계획 설명회 열려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3.27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순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현상)은 2013.3.26.(화) 오후 2시부터 순창교육지원청 3층 시청각실에서 도·군의회 의원과 관내 각급 기관장, 초·중·고등학교장, 학부모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순창교육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설명회 식전에는 ‘청렴과 도덕성, 숨겨진 진실’과 ‘2012년 순창교육지원청 주요 행사 실적 보고’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본 행사의 첫 순서인 유현상 교육장의 인사에 이어 임정래 교육지원과장이 2013년 순창교육지원청의 주요 사업을 설명하였다. 이후 참석자들과 해당 업무 담당 장학사들 간에 순창교육계획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어져 순창교육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으로 활용되었다.

 이어서 순창중앙초등학교 남상길 교감이 대표로 순창 관내 6개 혁신학교의 운영사례를 발표하여 혁신학교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이 날 특별 초빙된 임신일 교수(예수대학)는  ‘소중한 자녀교육을 위한 현명한 부모의 선택’이라는 주제로 특강에 나섰다. 임 교수는 부모의 감정과 자녀 교육의 연관성, 사춘기 자녀의 공격성 이해, 부모의 화해 과정 보여주기가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 등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재미있고 활기차게 강연하였는데, 이외에도 자녀에 대한 허용과 지지의 중요성 등 자녀 교육에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 중심으로 강연을 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유현상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2학년도에 우리 순창교육은 여러 가지 영역에서 우수한 교육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데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2013학년도에는 학교혁신을 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노력하는 해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하였다. 

/순창=이세웅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