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2013년 신규마을공동체 CB창업공동체 통합교육 실시
상태바
완주군, 2013년 신규마을공동체 CB창업공동체 통합교육 실시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3.02.2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농촌활력정책의 중심이 되고 있는 마을공동체회사,  커뮤니티비즈니스 공동체 통합교육을 27일부터 3월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통합교육은 올해 신규로 선정된 6개 마을 공동체와 기존 마을공동체 중에서도 교육이 필요한 13개 마을공동체가 함께하며, 신규 커뮤니티비즈니스 (예비)창업공동체 13곳도 함께 교육에 참여한다.

필수교육에서는 완주군의 올해 농촌활력사업을 전망해보고 공동체들 간의 사업   내용을 공유하며 공동체 별로 올해 사업의 목표와 실천과제들을 검토해볼 예정이다. 운영실무교육에서는 공동체사업 주체로서의 역할을 돌아보고 회계, 마케팅, 법무, 회의기법 등 실제 공동체사업 운영에 필요한 실무영역을 학습할 예정이다.
이번 통합교육을 통해 신규 및 기존 공동체들은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기본 소양과 운영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마을 사업 공동체들과 커뮤니티비즈니스사업 공동체들 간에 네트워크를 맺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육을 이수한 공동체들을 지속적으로 필요한 사업관리와 각 공동체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도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각 과정은 공동체 구성원뿐만 아니라 완주군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문의는 완주군 농촌활력과(290-2452?2492) 완주 커뮤니티비즈니스센터(714-4777)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