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코레일블로그기자단 대상 팸투어 운영
상태바
정읍시, 코레일블로그기자단 대상 팸투어 운영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3.02.2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정호, 무성서원, 김동수가옥 한옥체험 등 정읍 구석구석 즐겨

 

정읍시는 지난 23일 ‘전국구석구석지기’ 코레일블로그기자단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가졌다.

시는 “전국 구석구석을 여행하며 다양한 여행경험과 후기를 자신의 블로그에 올려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홍보하고 있는 코레일블로그기자단에게 맛, 멋, 흥 천지 정읍지역의 유구한 문화유산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알리기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투어에는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 보다 더 흥미 있고 자세하게 정읍역사 및 문화를 알렸으며, 정읍역사의 산교육장 전통문화체험과 전통시장에서의 음식 맛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기자단은 옥정호수변을 시작으로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록신청중인 무성서원, 99칸 김동수가옥의 한옥체험, 호남제일의 정자로 이름 높은 피향정을 둘러봤다.

또 내장호 수 변산책로와 명품 자전길을 체험하고 정읍시립국악단의 신명나는 국악공연과 호남우도농악공연 등을 관람한 후 황토현전적지와 백정기의사기념관도 방문했다.

시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여행사의 화려한 광고보다는 영향력 있는 여행블로거의 포스팅을 더 신뢰한다는 점에 착안, 이번 팸투어를 마련했다”며 “좋아하는 여행을 자유롭게 즐기면서 사람들과 소통하고 여행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거단의 이번 팸투어 여행후기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이를 통해 ‘맛, 멋, 흥 천지 정읍’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팸투어에는 아성고속관광에서 35인승 리무진버스를 무료로 제공했고, 코레일 정읍역과 익산역에서 블로그기자단 모집에 협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