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2012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교육포럼 우수사례 대학선정
상태바
원광보건대학교 2012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교육포럼 우수사례 대학선정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2.12.10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지난 7일 ‘2012 전문대학 교육포럼’ 행사에서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멘토링제 우수사례대학’ 발표를 실시했다.
이어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주최로 실시된 ‘2012 전문대학 교육포럼’은 2012년도 교육과학기술부의 국고지원 위탁사업으로 수행해 발굴된 사업성과들을 한자리에 모아 다양한 프로그램과 우수사례들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대학 측은 올해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의 지속적인 글로벌 역량강화와 취업이라는 실질적 성과 달성을 위해 ‘어학능력강화, 전공능력강화, 취업역량강화’라는 세 가지 전략을 세워 각 영역별로 세부적인 프로그램을 마련, 지난 9월 ‘2012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 멘토링제 우수사례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우수사례발표를 맡은 원광보건대학교 기획조정처 모윤종 팀장은 “눈보라 몰아치는 바깥의 겨울 날씨가 현재 모든 전문대학이 처한 얼어붙은 현실을 말해주고 있는 것 같다. 이러한 각 대학의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모든 전문대학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상생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원광보건대학교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소개하였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올해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위탁 ? 수행하는 글로벌 현장학습사업에서 올해 18명 학생을 파견한 바 있으며, 현재 미국, 호주, 싱가포르, 두바이, 필리핀, 홍콩 등 세계 곳곳에서 현장실습과 인턴십 및 취업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40여명의 학생들과 즉각적이고 긴밀한 의사소통 체재를 구축함으로써 최대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관리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익산  문 공주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