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 , 교육시설 시공자와 대화의 장 개최
상태바
정읍교육지원청 , 교육시설 시공자와 대화의 장 개최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2.12.02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문)는 교육시설공사에 대하여 시공자와 소통과 협력으로 양질의 교육시설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달 30일 정읍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대화의 장을 가졌다.

간담회는 정읍교육지원청에서 올해 발주하여 현재 시공 중이거나 혹한기 시공 정지중인 교육시설공사 44건의 시공사 대표 또는 현장대리인을 대상으로 교육시설분야 반부패 청렴정책 안내와 교육시설공사 지도점검 유의사항 및 시설공사 업무편람을 설명하는 자리로, 교육시설공사에 대한 상호간의 부패방지 방안 모색과 그동안 전라북도 교육청에서 실시한 시설분야 지도점검 및 감사 등에서 반복되어 온 지적사례에 대한 유의사항을 설명했다. 특히 기술직 공무원의 청렴하고 친절한 업무수행 다짐 및 시설공사 부패방지 계획 소개와 교육시설공사 업무편람을 이용한 현장관리 요령 안내를 통하여 현장관리를 담당하는 시공사 대표 및 현장대리인의 청렴의식 고취와 건설부분 현장관리 지식에 대한 소양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정읍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시설 시공자와 대화의 자리를 마련하여 서로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시설사업 추진과 적극적인 현장 지도 및 행정 지원 강화로 시설분야의 부패를 일소하여 청렴하고 공정한 정읍교육의 신뢰를 향상시키는데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