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강천산, 가을 준비 한창
상태바
순창 강천산, 가을 준비 한창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2.10.18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빙 산책로와 시설물 일제정비 및 등산로 정비 마쳐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받았던 순창 강천산이 가을 관광객 맞이에 나섰다.

  본격 시작되는 가을철 성수기를 대비해 강천산 등산로 주변 쓰레기 수거, 풀베기, 잡목 제거 등 일제정비에 순창군 공무원이 직접 나선 것.

  국민 휴양지로 사랑받고 있는 강천산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공원 내 등산로 6개 코스 25.5km 구간에 대하여 순창군 공무원 120여명이 지난 10일부터 등산로 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정비에 나선 공무원들은 현수교에서부터 전망대, 신성봉, 황우제골 상부를 거쳐 금강계곡까지 낫, 톱, 예취기를 이용해 풀베기, 잡목제거, 위험구간 노면정비 및 낙석제거 등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 등산로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등산객들에게 쾌적하고 다시 찾고 싶은 공원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군은 또 웰빙산책로와 화장실, 각종 안내판, 시설물 등 일제정비를 마쳤으며, 깨끗한 관광지 조성을 위해 노점상을 정리하는 등 가을철 관광객들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가을 성수기철을 맞아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추가 임시주차장도 마련해 강천산을 찾는 관광객들의 원활한 차량소통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군 서상희 공원관리담당은 “강천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사계절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에 등산로 정비를 통하여 안전한 통행 및 보행로를 확보해 군립공원 전국 제1호인 강천산을 다시 찾고 싶은 관광명소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