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함께하는 인성캠프 실시
상태바
학부모와 함께하는 인성캠프 실시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2.07.0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고 고운 마음으로 자신과 이웃과 나라를 사랑하는 진안부귀초등학교 (교장 이영철) 어린이들의 ‘학부모와 함께하는 인성캠프’가 지난 4일과 5일, 진안 대광수련원에서 실시되었다.

전교생 60명의 어린이와 72명의 학부모들이 참가한 이번 인성캠프는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 증진을 위한 수련활동 뿐만 아니라 실질적이고 체험적인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진행으로 올바른 인격 형성과 바른 인성 함양을 목표로 실시되었다.

첫날 오후 학생들은 극기 훈련과 래프팅, 서바이벌 게임에 참여하여 인내심과 극기심, 호연지기의 기상을 기르고 협동심을 발휘하였다.

또한 이날 밤, 부모님의 발을 씻겨 드리는 세족식에 참여하여, 학생들은 평소 부모님께 다 하지 못한 효심을 표현하고, 부모들은 자녀와 깊은 대화를 나누며 사랑을 확인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야간에는 학교 텃밭에서 키운 봉숭아로 부모님과 함께 손가락에 봉숭아 물 들이기를 하며 부모님의 어릴 적 추억을 나누며 도란도란 여름밤의 정취를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인성캠프를 통해 진안 부귀초 학생들이 부모님과의 생생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마음에 새기고, 체험적인 인성교육으로 강화하여 학교폭력 근절 및 존중과 배려의 학교 문화 조성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서 나갈 것을 기대해 본다./진안=조민상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