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공직자 나눔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고창군 공직자 나눔 봉사활동 실시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2.05.0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맞아 따뜻한 마음 나누기 실천


고창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더불어 사는 건강한 고창, 모두가 상생하는 희망고창을 실천하고, 상생의 노사문화 정착 계기 마련을 위해 “군산하 공직자 나눔 봉사활동”중점 추진기간을 이달 말까지 운영한다.

고창군 기획예산실 등 20개 실과소와 14개 읍면 34개 부서 전 직원 700여명이 참여하여 읍면 사회복지사가 추천한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가정을 방문 청소 및 세탁, 집 주변 정리 등 자율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2일 상하면은 군 주민생활지원과 행복지원단과 장애인자립지원센터(소장 정종만)와 연계하여 상하 관내 이종덕씨(시각장애인 1급)의 집안 청소 및 주변정리를 실시했다.

이날 상하면사무소 직원 10명, 장애인자립지원센터 15명 총 25명이 참여하여 청소차량 1대분의 쓰레기 수거 및 집안청소를 실시하여 아늑하고 깨끗한 주거환경을 조성했으며, 기초생활수급자를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화장실도 쾌적하게 보수했다.

상하면 조재길 면장은 “고창군의 행복지원단 및 민간사회단체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행사 추진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창군공무원노동조합도 이번 봉사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부서 및 읍면별로 각 10만원씩 총 340만원을 지원하여 방문가정에 필요한 생필품을 구입 제공하고 있다./고창=박호진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