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년간 살림살이 꼼꼼하게 따져보겠습니다!
상태바
지난 1년간 살림살이 꼼꼼하게 따져보겠습니다!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2.05.0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병문의원, 2011 회계연도 결산검사 대표위원 선임

김제시의회(의장 김문철) 지난 달 24일 제157회 임시회에서 2011 회계연도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나병문의원과 전직 공무원 출신인 강돈상, 손길호위원 등 총 3명을 선임했다.

이번에 선임된 위원들은 오는 17일부터 내달 5일까지 20일간 김제시 2011 회계연도 세입·세출, 계속비·명시이월비 및 사고이월비, 채권채무, 재산 및 기금, 금고, 재무보고서의 결산에 대해 검사를 하게 된다.

검사기간중 위원들은 지자체의 장과 금고의 책임자에 대하여 검사에 필요한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검사가 종료되면 위원 연명으로 결산보고서를 작성해 오는 7월경에 열린 예정인 제1차 정례회에서 최종 결산안에 대한 승인 절차를 거치게 된다.

나병문대표위원은 "초선의원인데도 너무 막중한 책임을 맡게된 것 같아 어깨가 무겁다"면서도 "지방의회의 결산검사 기능은 지난 한해동안 시 살림살이가 잘 되었는지 살펴보는 것 이외에도 다음년도 예산심사의 지표와 좌표를 설정하는 아주 중요한 사전 작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우리시의 어려운 재정여건을 감안하여 시민들의 소중한 혈세가 누수없이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를 살피고 특히 전년 예산심사에서 선배 및 동료의원들이 주문했던 사항들이 잘 이행되었는지에 대해서도 점검하는 등 지난 1년간 김제시 살림살이를 나머지 결산위원들과 함께 꼼꼼하게 따져보겠다"는 각오를 피력했다./김제=신은승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