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3.1절 내 집부터! 태극기 달기 운동」 펼쳐....
상태바
김제시,「3.1절 내 집부터! 태극기 달기 운동」 펼쳐....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2.02.2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마다 태극물결 “명품 문화도시로 가는 지름길”

김제시가 제93주년 3.1절을 맞아 22일부터 29일까지를 태극기 달기 집중 계도기간으로 정하고 “내 집부터! 국기 게양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홈페이지와 소식지, 이·통장 교육 및 시민·사회단체 등 각종 회의 등을 통해 나라사랑, 김제사랑 태극기 달기에 솔선 동참하여 기본이 바로서는 “건강한 시민, 명품 문화도시” 조성에 앞장 서 줄 것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29일부터 3월 1일까지 주요 시가지 12개 노선에 일제히 가로기를 게양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태극기를 구입, 게양할 수 있도록 집중적인 계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태극기가 없는 세대에 대해서도 읍면동 민원실에 설치된 “태극기 판매소”를 통해 일괄 구입, 보급함으로써 거리마다 태극 물결 조성에 전 시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국경일은 태극기 게양하는 날이라는 인식을 심어 주어 자녀와 함께 내 집부터 솔선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김제시지부 소속 포순이 봉사대(단장 오금순)는3월 1일 10시에 전통시장 일원에서 태극기 나눠주기 등 대대적인 캠페인을 통해 사회단체부터 솔선하여 나라사랑, 김제사랑 운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김제=신은승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