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케이크등 겨울철 성수식품 식품안전 강화 !!
상태바
완주군 케이크등 겨울철 성수식품 식품안전 강화 !!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1.11.3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은 성탄절을 맞아 선물용 등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는 케이크 등 겨울철 성수식품의 안전공급을 위해 이달 9일까지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제과점 및 식품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특별위생 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제과점 케이크 제조 시 표시기준 위반 제품 사용여부, 유통기한 경과 제품(원료) 사용여부, 기타 식품위생법령 준수여부 등 소비자의 불안감 해소 및 어린이 기호식품 안전성 확보를 위해 중점 점검하며, 제품 수거 검사도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겨울철에 많이 판매되고 있는 호빵 위생상태및호빵(찐빵)찜기 내부 온도를 75℃ 내외로 유지하는 것과 찜기에 넣는 투입 시간, 최대 보관시간(폐기시간)을 기록하는것 등을 담은 ‘호빵 위생관리 요령’을 리플릿으로 제작해 점검 시 배포?홍보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점검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지에서 즉시 계도하고 수거검사 결과 부적합 및 주요 위반사항 업소는 관련규정에 의거 행정처분등을 실시하여 영업자에게 경각심을 고취시킬 방침이다.

이근형환경위생과장은 이번 점검으로 부정?불량식품 시중유통을 신속히 차단해 군민들 에게 공급되지 않도록 겨울철 먹을거리 위생관리를 강화하고, “식품을 구입할 때
유통기한 등 표시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줄 것"을 당부했다./완주=성영열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