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농업기술센터, 파워 블로거 온라인 가족 고객 초청 체험행사
상태바
정읍시농업기술센터, 파워 블로거 온라인 가족 고객 초청 체험행사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1.10.2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일반 소비자들보다 상품을 먼저 이용하고 후기를 통해 인터넷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파워 블로거 온라인 가족 고객을 초청해 수확체험 행사를 가졌다.

기술센터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26가족 46명을 초청한 가운데전북농업기술원의 예산 지원과 정읍농산물 전자상거래연구회회원들의 협조와 팸 투어 매니저 아름스토리 김지수 대표(파워블로거) 진행으로 행사를 가졌다.

참가자들은 1박 2일 동안 고모네 수세미농원(북면)에서 야콘 캐기와 깎아 먹기 및 샐러드 만들기와 고구마 구워먹기 등의 체험활동을 벌였다.

또 황진이농장(덕천면)에서는 정읍 특산물인 둥근마 캐기와 갈아먹기, 전 붙이기 감나무집농원(정우면)에서는 감따기와 숯가마 체험 등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1일차 저녁에는 블로거 가족과 정읍농산물 전자상거래연구회 회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교류 시간을 갖고 도시와 농촌의 상생발전을 주제로 논의하면서 우정의 시간도 나눴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생기시장은 “파워블로거들께서 정읍과 정읍의 농산물을 알리는데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하고 “지속적인체험행사 개최 등을 통해 파워블로거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행사 참석 가족들은 직접 수확한 야콘, 둥근마, 감을 1가족 당 3kg씩 가져갔다. 이들은 이 농산물을 주재료로 직접 요리 등 만들어 먹고 후기를 작성해 블로그에 올림으로써 다양한 요리 방법과 정읍농산물에 품질 등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읍=박호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