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에(NU-E), 전시해설 인력교육 참가자 모집
상태바
누에(NU-E), 전시해설 인력교육 참가자 모집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4.08.2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완주문화재단 복합문화지구 누에(nu-e)는 ‘2024 전시해설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누에아트홀에서 진행되는 전시연계 체험·창작 워크숍과 전시해설 인력교육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8월부터 10월 말까지 진행되며, 전시연계 워크숍으로 어린이 대상의 ▲다재다능 클래스, 성인 대상의 ▲모두의 문화살롱, 전시해설 인력 양성 과정인 ▲시민도슨트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참가자는 선착순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은 ‘복합문화지구 누에’ 홈페이지를 통해 네이버폼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누에(nu-e)가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는 ‘2024년 전시해설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전시해설사, 전시장지킴이 인력을 지원받았고, 기획전으로 ‘완주팔괴’‘만경’‘청년작가교류전’ 시민 대상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전시해설 활성화 지원 사업은 서울 외 지역의 미술관에서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관람객 체험 및 창작 워크숍이 활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마련된 지원 사업으로 복합문화지구 누에를 포함해 전국의 총 19개의 미술관 및 기관 등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전시해설사와 함께하는 전시 이야기에서는 전문해설사가 상시 대기하며 작품해설을 진행해 관람객이 작품을 더 깊이 있게 감상할 기회를 제공한다.
문의는 복합문화지구 누에(063-246-3951)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